[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 신도시시설관리사업소(소장 장의남)는 내포신도시 특화거리 조성사업이 아름답고 쾌적한 경관조성과 지역 도심 활성화를 위해 충남도(건축도시과)에서 주관한 2019년 공공디자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화거리 조성사업은 보행자전용도로에 수목식재, 휴게공간조성, 경관디자인 조명, 조형물 설치 등의 시설물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미 군은 전년도에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포신도시 근린상가에 특화거리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군은 올해에도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특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군은 특히 공공디자인 수준향상과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살린 경관디자인 개선을 위해 충남도에서 시행하는 2019년 공공디자인 공모사업에 응모해 선정됨에 따라 도비 2억5천만원을 추가 확보하게 돼 사업이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충남도를 대표하는 내포신도시에 조성되는 특화거리 조성사업이 침체된 중심상가의 활성화와 번영에 조금이나마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했으며 사업추진은 주민 디자인단의 의견수렴 등을 통해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6월에 공사를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