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 주말시장 올류, 5월 5∼6일 덕산시장서 오후 10시까지 운영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 덕산면 농촌중심지활성화(선도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덕산 '올류(all you)' 주말시장이 다음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덕산시장 덕산우체국 앞 주차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날 좋은 가정의 달, 덕산으로 추억나들이 올류(all you)?'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먹거리,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은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농촌중심지 활성화 공모사업'에서 선도지구로 지정돼 총 사업비 80억원을 확보했으며 이번 사업은 '내포문화권 관광통로 덕산, 지역 관광의 장(場)을 열다'라는 비전으로 지역관광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핵심목표로 한다.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활동거점 조성 및 관광객 집객을 위한 '장(場) 만들기', 지역관광 콘텐츠 육성을 위한 '장(場) 볼거리 만들기', 지역 브랜드 형성과 홍보를 위한 '장(場)으로 초대하기'의 3가지 핵심 전략을 세워 각 전략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2016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4년째 추진하고 있는 주말시장 '올류'는 지역주민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관광객과 방문객에게 덕산만의 먹거리와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체험과 공연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군 관계자는 "덕산 올류 주말시장이 연차를 거듭하며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이니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예산군 #올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