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부터 매주 수요일 현대미술 이론 및 도슨트 실무 교육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미술관은 제3기 전문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입문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미술관 본관 4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미술관 전문 해설사를 양성하기 위한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은 현대 미술이론 및 도슨트 실무 교육을 중심으로 열리며 청주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립미술관은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의 단계적 교육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미술관 도슨트를 양성할 계획이다.

미술관의 역사, 현대미술과 미술사 등 미술이론 강좌로 구성된 이번 입문과정에서는 청주시립미술관 이윤희 학예팀장을 비롯해 미술평론가, 미술사학자, 큐레이터 등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미술 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입문과정을 90% 이상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2019년 하반기 심화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 수강 기회를 제공하며, 심화과정 수료자에게는 향후 청주시립미술관 기획전 전문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과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대상은 전시해설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미술관련 전공자 우대)으로 총 40명 정원으로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5월 1일부터 5월 3일까지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청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홈페이지 신청과 함께 첨부하면 된다. 최종 수강생은 5월 7일 이전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