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30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안정오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창업체험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관내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 문제 해결력,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을 함양하여 행복한 미래 사회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의 종합 안내 센터 기반을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체험센터는 창업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최근 2년간 2천71명의 학생이 50여 개의 창업동아리에 참여하고 9개의 기업을 창업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세종 UNION과 같은 지역 중심의 민·관·학 연계를 통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오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종시교육청의 정책 방향인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에게 내실 있는 진로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