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집행부 견제·정책대안 발굴"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의회(의장 조천희)가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 보령시 일원에서 8명의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상반기에 실시할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김회창 교수 및 윤진훈 교수를 초빙, ▶예산안 심사기법 ▶군정질문 기법 ▶행정사무감사 실무기법 등에 대한 주제로 강의 및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의회 간 교류협력 및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보령시의회 등을 견학했다.

시정 홍보와 의정활동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보령머드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성장하게 된 배경 및 지역축제의 올바른 방향 정립에 대한 고견을 나눴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독특한 콘텐츠로 관광객을 유치해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제20회 음성품바축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조천희 음성군 의회의장은 "이번 연수는 효율적인 집행부 견제와 정책대안 발굴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위주로 준비했다"며"앞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인석/음성

키워드

#음성군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