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혁신모델 창출, 공교육 부문

홍성교육지원청 제공
홍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4년차를 운영하고 있는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룡)가 '제13회 교육산업대상' 공교육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교육산업대상은 대표 영자신문사인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교육관련 상으로 해마다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교육기관과 교육산업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큰 꿈 꾸며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라는 비전으로 배움과 가르침이 즐거운 학교를 지향하는 홍성여고는 혁신학교 4년차를 운영하며 교육과정과 수업 혁신, 활발한 학생자치 활동, 평화 통일교육 등 공교육혁신의 모범사례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홍성여고 학생회는 매년 4월 16일 세월호 추모행사를 학생회 주관으로 개최하고 교복자율화 실시, 교육공동체 생활협약문 제정 등 활발한 학생 자치활동으로 관심을 이끌어 왔다.

심상룡 교장은 "전통 있고 권위있는 대한민국교육대상을 우리 홍성여고가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우리 홍성여고 교육공동체가 한마음 한 뜻으로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배움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우리 홍성여고가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성여고는 2019학년도에도 충남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통일교육 선도학교, 학생자치활동 중심학교, 독서토론 선도학교, 마을교육공동체 운영학교 등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키워드

#홍성여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