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중장기 전략 수립 나선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중장기 전략 수립 나선다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5.0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참여학습모임…민관 협력체계 구축·사업발굴 추진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가 지역사회와의 협력적 교육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자 민관 협력의 장인 참여학습모임을 구성·운영한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회 참여학습모임 강연회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참여학습모임은 행복교육지원센터 운영협의회를 중심으로 교육 전문가, 시청?교육청 교육 관련 업무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센터 사업을 발굴하고 점검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제1회 참여학습모임에서는 공주대 양병찬 교수가 '평생학습도시와 행복교육지원센터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어진 2부 토론회에서는 세종시 교육의제를 발굴하고, 센터의 역할에 대해 모둠별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참여학습모임은 구성원들의 소양 증진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해 5월과 6월에는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고, 7월에는 제2회 강연회 및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 참여학습모임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통한 교육의 공공성 실현을 목표로, 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장기적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참여학습모임은 민·관이 함께하는 공공숙의의 장으로서 앞으로 지속적인 토론과 의견공유의 과정을 거쳐 수렴된 의견은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센터 운영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청과 교육청의 협력 공약으로 지난 1월 설립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마을과 학교가 연계한 방과후·체험 활동 허브기관으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