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당호출렁다리 개통기념 WBA 2대 동양 타이틀매치(WBA 아시아 라이트급, 슈퍼밴텀급)가 6일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메인경기인 2대 동양타이틀 매치는 한국의 김예준과 일본의 코사카 료의 WBA아시아 슈퍼밴텀급 타이틀매치와 챔피언 김황길이 도전자 이기수를 맞아 펼치는 WBA 아시아 라이트급 1차 방어전이 준비돼 있다.

메인이벤트에 출전하는 전 WBC YOUTH 챔피언 및 IBF 아시아 챔피언 김예준(코리안복싱)은 국내 유일 세계랭커로서 세계타이틀매치를 향해 순항 중이었지만 팔꿈치 부상으로 인해 2년간 부상공백을 가지게 되었고 작년 11월, 2년 만에 화려하게 복귀해 2연속 KO승을 달리고 있다.

상대방인 일본의 코사카 료는 김예준의 역대 상대방중 가장 강한 상대임이 분명하지만 세계를 바라보고 있는 김예준은 부상회복점검의 마지막 단계로 충분한 상대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두 번째 메인이벤트에 출전하는 김황길은 지난 2월 WBA 아시아 라이트급 타이틀을 획득한 선수로 강력한 펀치와 연타를 모두 겸비한 선수로 데뷔 3년 만에 아시아 정상에 오른 선수다.

도전자 이기수는 현 슈퍼페더급 한국챔피언으로 체급을 올려서 도전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파워에서는 약세이지만 빠른 발을 살려 경기를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경기는 오후 1시 첫 경기를 시작으로 IB SPORTS에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생중계된다.

키워드

#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