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등 충청권의원 삭발 투쟁 앞장

黃 "국민의 분노가 청와대 담장 무너뜨릴 것" 경고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2일 더불어민주당과 야3당이 선거법·공수처법 등 패스트트랙을 강행한 것에 대해 청와대 앞에서 장외 투쟁을 선언하고 행동에 나섰다.

또 당내 좌파독재저지특위위원장인 김태흠 의원과 윤영석·성일종·이장우의원·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은 국회 본관 앞에서 삭발식을 갖고 대여투쟁에 본격 나섰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청와대 앞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지금이라도 문재인 정권은 '악법'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경제 살리기에 올인해야 한다"며 "이 정권이 대오각성하고 정상적 국정운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국민의 분노가 청와대 담장을 무너뜨릴 것임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하는 것은 마이너스로 추락한 경제를 살려내고 고통받는 민생을 보살펴달라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이 정권은 정치보복, 선거승리, 코드인사가 최우선이다. 이러니 경제가 마이너스로 폭락하고 온나라가 갈등과 증오의 대혼란에 빠지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5년 정권이 50년, 100년 나라의 미래를 갉아먹는 현실에 참으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총선용 선심정책과 공기업 혈세파티를 즉각 바로잡을 것을 대통령과 정부에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공수처법 등 패스트트랙을 강행한 것에 대해 "여당의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 없이는 대화가 어렵다"며 "제1야당에 대한 고발과 협박을 멈추라"고 요구했다.

그는 이어 "패스트트랙 처리 주문자인 문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원점에서 양개특위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4·29 좌파정변이 문 대통령의 행동개시 명령으로 일어났다"며 "'문재인 선거법'은 좌파 독재 좌파 영구집권법이고, 공수처법은 정권에 찍히면 죽는 법, 반대파 숙청법"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삭발 투쟁에 나선 김태흠 의원은 "민주당과 그 추종세력들이 불법과 야합으로 선거법, 공수처법 등을 패스트트랙에 태운 의회민주주의 폭거에 삭발 투쟁으로 항의하고자 한다"며 "그들이 4월29일 자행한 불법사보임, 편법 법안제출, 도둑회의를 통한 패스트트랙 지정은 원천 무효"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