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는 지난 2일 교내 대강당에서 '한국공항공사 KAC 청년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공항공사(KAC)가 항공 관련 학부를 운영하는 전국 8개 대학을 대상으로 항공관련 취업 설명회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달 가톨릭관동대학을 시작으로 중원대에서 두 번째 설명회를 가진 것이다.

설명회에서는 항공대 교수 및 재학생, 학교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창업육성, 항공기 조종사 양성, 항공 정비사업, 항공장학재단, 해외공항사업, 신공항건설사업 등은 물론 항공분야 청년 일자리와 관련된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김공덕 한국공항공사 사회책임경영실장은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꿈에 대한 열정이 가득했으며 그 열정을 갖고 열심히 준비한다면 자신의 목표하는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공항공사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취업, 창업 관계자와 실질적인 협업이 가능한 분야를 발굴 확대하여 대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년 총장 직무대행은 "항공대학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자리를 마련해 준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항공대학 학생들이 본인이 꿈꾸는 취업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학교는 항공분야 발전과 인력양성을 위해 중국 신양항공직업대학, 델타 퀄리플라이트 항공대학, 제주항공, 에어로케이 등 여러 항공대학을 비롯한 항공사와 협약을 맺고 있다. 서인석/괴산

<사진설명>

괴산 중원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두년)는 지난 2일 교내 대강당에서 '한국공항공사 KAC 청년 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했다./중원대 제공

키워드

#중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