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는 지난 4일 테미오래(옛 충남도지사관사촌)의 야외행사로 플플마켓(플라타너스 플리마켓)과 'Arts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6일 첫 플플마켓 개최 후 두 번째 행사로 다양한 체험공간과 먹거리와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이 행사에는 일반 및 시민 셀러 등 모두 34개 팀이 마켓을 구성했다. 음악공연 5개팀, 퍼포먼스 공연 2개 팀이 참가했다.

어린이들이 참여 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아트 페스티벌 등의 문화공연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시는 테미오래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함을 차별화시켜 힐링과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플플마켓을 꾸려나갈 예정이다.

또 테미오래 각 관사에 콘텐츠 지속성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행을 주제로 하는 기획전시와 사색프로그램으로 내방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시 노기수 도시재생과장은 "테미오래는 국내 유일하게 1930년대에 지어진 관사촌으로 역사, 문화, 힐링이 복합적으로 결합된 공간"이라며 "테미오래를 소재로 지역 주민, 예술인 참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대전의 대표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