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소방관 자녀 독립유공자 후손 등 250여명 청와대 초청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미래의 대한민국 영웅은 바로 어린이 여러분이다. 여러분이 바로 미래의 주인공"이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이날 강원도 산불진화 소방관·군인·경찰관 자녀를비롯, 산불 피해 초등학생, 독립유공자 후손, 소외계층 아동 등 25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육·해·공·해병대 등 군악대가 선두에서 연주를 하며 본관 앞까지 아이들을 인솔하며 시작됐다.

문 대통령 내외는 악수와 포옹을 하며 어린이들을 반갑게 맞이했고, 어린이들은 "와, 청와대다", "이 따가 사진 찍어주세요"라며 즐거워 했다.

문 대통령은 본관에 있는 집무실로 아이들과 함께 입장 했고 대통령 의자에 한 어린이가 앉자 "대통령 되고 싶어?"라며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집무실에서 기념촬영을 마친 아이들은 문 대통령과 함께 청와대 영빈관으로 이동했다. 이들은 스타 유튜버 허팝의 안내에 따라 과학실험에 참여하고, 뮤지컬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문 대통령은 "미래의 영웅은 바로 어린이 여러분"이라며 "소방관, 경찰관, 군인을 포함해서 이름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가족을 아끼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사람들도 다 영웅"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