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제91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동아리실과 미술실에서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이 운영하는 '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주여고 '대학연계 진로체험프로그램'은 건양대와 선문대에서 교수와 학생이 공주여고로 찾아오는 학교방문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동아리실에서는 건양대학교팀의 진행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맨의 세계, 세계시장을 누비는 글로벌 마케터, 글로벌 비즈니스 실습 등 전공체험과 직업체험 등이 실시되어 20여 명의 학생들이 직접 활동하였다.

한편, 미술실에서는 디자인 톡톡 캘리그라피 진로체험에 선문대학교 교수 및 학생과 20명의 여고생들이 함께하여 3시간동안 열기를 더했다.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내에서 학과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며,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 및 서로의 작품에 대한 평가와 만족도 조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은모 교장은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위해 보다 전문적 지식과 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이병인/공주.(사진설명)대학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사진/공주여고 제공.

키워드

#공주여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