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에 청년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청년활력공간 LAB이 조성 된다.

서산시는 올해 충청남도가 시행한 2019년 청년정책 지방보조금 공모사업에 청년활력공간 LAB 조성 사업과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이 선정 됐다고 밝혔다.

서산시는 도비 1억 6천500만원을 포함하여 총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올해말까지 번화 1로 구)충청은행 건물 1층에 333.5㎡ 규모로 커뮤니티홀, 창업룸, 정보룸, 동아리방, 휴게실 등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서산시는 청년인구가 충청남도 내에서도 4번째로 많음에도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적어 이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금년도 청년활력공간 LAB 조성으로 청년들의 활동욕구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신청하여 선정된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인 청년학교와 청년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연계로 지역에 정착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활력공간이 번화 1로에 조성이 되면 청년학교와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와 청년들의 LAB 시설 이용으로 활력을 잃어 가고 있는 원도심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청년 활력공간 LAB을 조성하면서 기획예산담당관실을 비롯한 관련 부서간 공간의 공유 활용을 통하여 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이희득/서산

키워드

#서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