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직무 캠프 개최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는 7일 '바이오 직무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센터에 따르면 '바이오 직무 캠프'는 8일까지 이틀간 열리며,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바이오 연구과제 학생참여연구원과 도내 바이오 관련학과생 등이 참석했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올바른 직무 선택을 돕기 위해 바이오·제약 산업 및 직무를 소개하는 취업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바이오 분야로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코칭과 같은 직무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개인별 팀워크 공헌도를 측정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형성해 다양한 바이오 연구 분야의 이해를 높여 통합적인 바이오 인력 양성을 도모했다는 평이다.

충북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바이오 분야에 동력이 될 우수 인재들에게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역 내 바이오 우수 인력의 취업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