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자 A팀장 "어떠한 관련 계약·개입·특혜 없었다"

청주시청사 전경.
청주시청사 전경.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의 한 팀장급 공무원이 배우자가 운영하는 업체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청주시 산하 사업소에 근무하는 A(6급) 팀장 관련 비위 의혹 첩보를 입수, 내사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A팀장은 최근 4년간 남편이 운영하는 업체에 광고·인쇄물 등 일감을 몰아준 의혹을 사고 있다.

이 기간 청주시에서 A팀장의 남편 업체에 집행한 예산은 4억원 정도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팀장이 남편 업체에 일감을 주고자 '로비창구' 역할을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변 조사 및 사실관계 확인에 나설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제 내사 착수 단계다"라며 "A팀장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알아보는 단계며 특별한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A팀장은 "20여 년간 시에서 일하면서 남편과 관련한 어떠한 특혜나 계약도 개입하지 않았다"면서 "특정인을 모함하기 위한 음해성 투서나 제보는 이제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시 공직사회에서 투서(投書)와 제보가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무엇보다 각종 투서와 제보, 민원은 인사철(근무평정)에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인사를 앞두고 비위나 부적정한 업무 처리에 대한 민원도 급증한다. 특정인을 상대로 수 차례 같은 민원이 접수되기도 한다.

시 고위 간부는 "투서가 나쁘다고만 규정할 수 없지만, 악의적 민원이나 제보는 조직의 융화를 저해하는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된다"며 "음해나 공익제보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이 없다보니 불필요하게 행정력이 낭비되고 불신만 쌓이고 있다. 무엇보다 인사철을 앞두고 있으면 제보나 투서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토로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