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지난해에 이어 팟캐스트 '심팟'을 5~12월 총 20회에 걸쳐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

팟캐스트란 스마트폰으로 들을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로, 심평원 팟캐스트는 매주 금요일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안드로이드)과 아이튠즈(iOS)에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을 검색해 들을 수 있다.

'심팟'은 지난해 청취자 피드백 결과를 반영, 빈도가 높은 문의사항과 중요 사업정보를 15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해 송출한다. 심평원 내부직원이 직접 진행을 맡고, 해당 사업 실무자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 3일 이문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이 출연, 2019년 심평원의 발전방향 및 사업개편을 소개하며 첫 방송을 시작했다.

심평원측은 "직업훈련 교강사 보수교육 안내, 부정훈련 예방 공모전, 현장평가 준비 방법, 심사평가 결과 분석 등 국비 지원 훈련기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심팟'은 짧은 기간 동안 직업훈련 관련 전문성을 제공하는 방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해 18건을 제작·송출해 총 재생 7천85회를 기록하고 '공공기관부문' 팟캐스트 순위에서 줄곧 10위권을 지켜왔다.

한편,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2015년 4월 설립돼 정부지원 훈련시장에 참여하는 훈련기관 7천여 곳과 5만여 개 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고용노동부의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