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과제빵협약반 재학생들과 조승균 책임교수가 대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제공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과제빵협약반 재학생들과 조승균 책임교수가 대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백석문화대학교 외식산업학부 링크사업단 제과제빵협약반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2019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에서 메달을 휩쓸었다.

백석문화대 링크사업단 제과제빵협약반은 지난해에 이어 대회 참가자 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베이커리 라이브 부문 디저트 3종 라이브 5인 금상(지도교수 조승균과 김유진, 김채운, 박혜원, 이채연) ▶베이커리 전시 부문 케이크 부문 대상(강유미, 권현우), 금상(박주민, 이희재, 서현수, 신지훈), 동상(권수진, 공지영) ▶디저트부문 은상(정다복, 장은영) 동상(서희영, 심수민) ▶초콜릿 공예 부문 은상(이준희, 정하연, 김유정, 김성래) ▶빵 공예 부문 금상 개인(조상민), 팀(박찬희, 오세웅, 한예빈, 이신영) 등이다.

외식산업학부 링크사업단 제과제빵협약방 조승균 책임교수는 "대학 수업 중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이 외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데 재학생들도 뿌듯함을 느꼈을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값진 결과를 얻게 돼 감사하며, 무엇보다 고생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제과제빵협약반 재학생들은 팀별 수업과 대회를 위한 동아리 활동을 병행해 이와 같은 결과를 얻어냈다.

한편,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는 국내 요리 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전시요리 경연대회로 2019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기간 중 진행됐다.

키워드

#백석문화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