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학부모대상 학과체험·전문직업인 초청강연회

강동대 전경.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9일 본교 공산기념관 CEO강의실에서 음성지역 중·고교생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청강연회 및 학과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2019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사업 소개 ▶'행복한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전문인 초청특강을 실시했으며, 2부 행사에서는 ▶물리치료과(물리치료사 체험), 호텔조리제빵과(미래의 파티쉐-제과제빵 직업체험), 뷰티코디네이션과(네일미용에 대한 직업체험), 자동차과(자동차 일반관리 체험) 등 4개 학과에서 준비한 학부모 학과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부모 학과체험은 학부모가 학과체험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미래의 유망 직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이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학생이 체험하게 되는 학과체험을 사전에 직접체험 함으로써 학과체험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학과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동성 센터장은 "이번 체험의 목적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도모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전문직업인 강의와 학과체험 등을 통해 진로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 학생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