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참석한 재학생들이 교수들의 지도 아래 지문채취방법을 실습해보고 있다./백석대 제공
행사에 참석한 재학생들이 교수들의 지도 아래 지문채취방법을 실습해보고 있다./백석대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경찰학부는 지난 9일 오전 10시, 본부동 106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9 과학수사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과학수사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과학수사 실무역량과 현장처리능력을 향상시켜 범죄과학수사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비교과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과학수사 방법을 배우고 실습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직 경찰관 신강일 교수(경찰수사연구원)를 강사로 초청해 4월 18일부터 2일까지 교육을 진행했고 내용은 과학수사의 이해, 지문채취 기법 등이었다.

경찰학부 범죄학전공 이건수 교수는 "경찰 수사관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직접 과학수사 실무를 체험하고 현장 대처능력을 길러주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매년 진행되는 행사에 경찰학부생은 물론 타 전공 학생들도 관심을 보이며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경찰학부 범죄학전공은 2019년도 1학기에 전공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드론수사 실습 등을 실시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키워드

#백석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