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제천시지부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9대를 기탁했다./제천시 제공
농협중앙회 제천시지부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9대를 기탁했다./제천시 제공

농협중앙회 제천시지부(지부장 최우영)가 지난 10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9대(15평형, 25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기탁했다.지역아동센터는 보조금으로 물품을 구입할 수 없는 시설로,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호흡기 질환에 노출돼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이었다.

이에 농협 제천시지부는 관내 9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를 전달하게 된 것이다.

곽경숙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 대부분이 저소득층이어서, 집에 공기청정기를 갖추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이들이 센터에 머무는 동안이라도 마음껏 호흡할 수 있게 돼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우영 지부장은 "아동들이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고, 아이들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수급자 등 저소득, 다문화, 다자녀 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18세 미만 아동들이 건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건전한 놀이를 제공하고 있다.

보호자와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이용 시설이다.

키워드

#농협 #제천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