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민도서관이 영유아의 신체·정서 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돕기 위해 이달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운영되는 영유아 대상 제2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접수받는다.

오는 23일까지 딩동댕 키즈플레이스쿨 등 5개 프로그램 10개 반에 참여할 보호자와 영유아 150쌍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보호자와 함께 하는 그림책놀이, 음악·미술·오감자극 놀이 등을 통해 정서적 공감대와 친밀감을 강화하고 영유아의 창의력과 인지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딩동댕 키즈플레이스쿨은 8~27개월 아이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한 오감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언어, 수학 등 다양한 지능 발달을 도울 예정이다.

6~27개월 아이들이 대상인 뮤직팡팡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음악활동을 통해 창의력 향상과 정서 발달을 지원한다.

17~27개월과 4세 아이들이 참여해 가루놀이, 물감놀이 등 다양한 미술 활동을 하는 리틀다빈치 퍼포먼스 미술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열린다.

창의쑥쑥! 그림책 놀이는 4~7세 아이들이 참여하고,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동화구연과 다양한 책 놀이 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한다.

5~7세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 영어놀이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재료비를 제외하고 수강료는 전부 무료이며, 희망자는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옥천군민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