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실시

신한은행은 9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자영업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실시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9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자영업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실시했다. /신한은행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신한은행이 충북도내 어려움을 겪고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9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자영업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날 세미나는 국내 최고의 외식업 컨설턴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유진 대표의 자영업 경영 핵심 노하우 뿐만 아니라 보다 효과적인 은행거래를 위해 '자영업자를 위한 은행사용설명서' 강의도 진행됐다. 또 세미나 전후로 금융감독원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상담반이 1대 1 맞춤 경영지원 컨설팅 부스를 운영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도 청취했다.

신한은행은 충북도와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금융, 경영분야교육 컨설팅과 안정적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자영업자에게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자영업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자영업 고객의 자립기반 확보를 위해 금융 및 비금융 지원등 다양한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