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신협 조합원 기차여행
흥덕신협 조합원 기차여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산불성금전달식도 병행 개최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운천동 흥덕신용협동조합(이사장 조병식)은 지난 11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흥덕구 소외계층 지역아동센터 50명 어린이를 초청, 강원 동해시 일대 무릉계곡, 묵호항 수산시장으로 떠나는 기차여행을 가졌다.

이번 기차여행은 조합원의 매년 조합원의 뜨거운 호응에 힙입어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며, 올해로 7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4월 강원 대형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이웃과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신협차원의 성금모금 사상 최고액인 11억원을 기부한데 이어, 이날 흥덕신협도 자체성금 100만원을 동해시청 관계자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는 흥덕신협은 지난해에 이어 신협중앙회로부터 종합경영평가 우수조합 표창을 받았다. 또한 국내의 지속되는 저성장 저금리로 국내외 금융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조병식이사장을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고, 창립이래 134억원의 가장 큰 자산성장을 이루는 건실한 조합으로 성장했다.

이밖에 흥덕신협은 지난해 12월 테크노폴리스지점 개점으로 강서2동에 400만원의 쌀전달식을 포함해 연간 2천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역 복지사업에 전달하는 등 복지사업범위를 넓혀가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