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운천신봉동 새청주새마을금고(이사장 이정미)는 지난 10일 운천동 산정공원에서 지역 어르신 1천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올해 12번째를 맞은 새청주새마을금고 경로잔치는 매년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공연을 제공해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운천신봉동 전역의 어르신들이 잊지 않고 참여하는 운천신봉동의 대표적인 경로잔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날 경로잔치 행사에서는 좀도리부녀회가 직접 준비한 육개장, 과일, 떡 등 음식과 다과를 대접했다.

새청주새마을금고 에어로빅 팀이 준비한 공연과 각설이공연, 트로트·민요 가수 공연으로 흥겨움을 더했고 막간을 이용한 깜짝 선물 나눔 행사를 통해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이정미 이사장은 "자녀 양육과 지역발전의 디딤돌을 마련해 항상 후손들에게 올바른 본보기를 보여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며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새청주새마을금고는 해마다 경로잔치를 실시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 김장나누기 행사, 장학사업 등 주민복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주민화합과 이웃돕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