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인사만족도 크게 향상"
맹정호 서산시장 "인사만족도 크게 향상"
  • 이희득 기자
  • 승인 2019.05.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맹정호 서산시장의 인사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서산시가 직원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상반기 인사운영 설문조사 결과 직원들의 만족도가 전년 대비 11%가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우 만족 5점을 기준으로 승진인사 부문에는 0.49점이 향상되었고 전보인사 부문에서도 0.32점이 향상 되었다.

특히 학연과 혈연·지연이 인사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평가가 0.5점 향상된 것에서 알 수 있듯 맹 시장의 탕평인사에 대해 매우 좋은 점수를 주었다.

조사에서 직원들은 소수직렬에 대한 배려, 유능한 직원의 발탁, 공정한 평정과 기피·격무부서 우수 인력 배치를 주문해 향후 하반기 인사에 어느 정도 반영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산시는 '2018 지방 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모두가 공감하는 공정한 인사정책 추진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청의 한 공무원은 "편을 가르지 않은 공정한 인사에 대해 직원들의 반응이 좋고, 인사에 대한 불만과 불평이 줄어 들다보니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도 만들어 지고 있다"고 말했다.

맹 시장은 "선입견을 갖고 직원들을 평가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업무능력과 도덕성을 기본으로 소통하고 협업을 잘 하는 직원들을 우대할 계획"이라며 인사의 방향에 대해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