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는 오는 21~2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전시장에서 '2019 실패박람회 in 대전-실패를 감각하다'를 개최한다.

지난해 서울에서 처음 열린 '실패박람회'는 올해부터 4개 권역으로 확대돼 충청권 대전에서 열린다.

이번 실패박람회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실패 사례를 재조명해 해법을 찾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느끼고 경험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보다, 듣다, 말하다, 먹다'의 4개의 섹션에 맞춘 체험, 전시, 문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과정을 보다'는 실패에 대한 다양한 상황, 원인 결과에 대해 조명한다. 실물 모형을 통해 체험하는 실패쌍안경과 지역 내 다양한 실패 사례를 웹툰으로 제작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응원을 듣다'는 작품성은 있지만 주목받지 못했던 음악 작품을 재조명하기 위해 21일 오후 1시 50분 지역 대학생으로 이뤄진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플래시몹 공연을 시작으로 박람회 기간 중 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

'경험을 말하다'는 카이스트와 협력해 ICT를 활용한 실패퍼즐디스플레이를 설치, 오프 및 온라인 참여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마음을 먹다'에서는 실패했을 때 보고 마음을 단단히 먹을 수 있는, 공감과 위로가 되는 문구가 자동으로 나오는 공감자판기가 설치된다.

이 밖에 지역의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꿈꾸는사진관과 중기부 등 3개 부처 산하 8개 정부기관과 대전경제통상진흥원등 5개 대전시 기관이 참여하는 정책마당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실패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다시 재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고, 실패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