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이 지역아동센터의 노후화된 시설을 리모델링해 교육환경을 개선했다. / 영동군
영동군이 지역아동센터의 노후화된 시설을 리모델링해 교육환경을 개선했다.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최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양강묵정지역아동센터, 영동지역아동센터, 심천지역아동센터 3개소를 선정, 3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군은 가정과 학교에서 해결할 수 없는 방과 후 돌봄을 도맡아 수행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쾌적한 환경조성이 우선되어야 함을 인지하고 관련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으로 기존의 바닥, 주방, 화장실 등 노후화가 심한 시설들이 리모델링되어, 시설 종사자들과 이용 아동들의 불편함과 안전이 크게 개선됐다.

또한, 도배 및 조명 교체 등을 통해 더 밝은 분위기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 아동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역의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에는 총 9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있으며, 체계적인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