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 개인부담 지원 40→70% 상향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금산군이 풍수해보험 확대에 총력을 가하고 있다.

군은 올해 도비 등 4억7천만원을 확보해 풍수해보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온실 개인부담 지원은 40%에서 70%로 확대했다. 2월말 실적은 주택 250가구에 온실 66만2천493㎡이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국가와 지자체에서 가입대상에 따라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군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다.

보험가입 대상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을 소유한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재해대상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 8개 유형의 자연재난이다.

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와 지자체에서 부담해 최대 92%까지 지원을 받아, 보험에 가입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재해로부터 재산을 보호하고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안전총괄과 재해복구팀(750-2874)과 해당 읍·면,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사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