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광희 소방서장은 17일 동성금속을 방문해 화재안전특별조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 영동소방서
류광희 소방서장은 17일 동성금속을 방문해 화재안전특별조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 영동소방서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17일 영동군 용산면 소재 동성금속을 방문해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를 위한 화재안전특별조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화재안전특별조사는 관서장 현장점검 통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특별조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설 관계자와 소통해 안전의식 공감대 형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류광희 서장을 비롯한 소방·건축 점검반 등 5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시설 유지관리, 피난·방화시설 점검, 소방시설에 대한 자체점검 실시여부, 건물구조·현장 활동 여건 등을 확인 점검했다.

또한 화재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현장 여건에 맞는 소방훈련, 인명 대피 방법 등 소방안전 컨설팅과 관계인의 자율적 소방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부주의에 의한 화재예방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류광희 영동소방서장은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관계자의 자율적인 안전의식이 가장 중요하다"며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내실 있는 화재안전특별조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