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중소기업들이 지난 15~16일 인도시장 공략에 나서 150건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 대전시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의 중소기업들이 인도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는 지난 15~16일까지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2019 G-FAIR'에 지역 중소기업 8개사를 파견해 150건의 수출상담 등 성과를 거뒀다.

시가 주최하고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진행한 이번 박람회에는 병 세척 솔을 제조하는 진현, 숙취해소 분말차를 개발하는 ㈜바이오뉴트리젠, 휴대폰 액세서리를 생산하는 퍼스트펭귄㈜, 스핀들을 개발하는 ㈜알피에스가 참여했다.

또 자가 발열 벨트를 제조하는 ㈜천산,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생산하는 ㈜소마바이오, 스마트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는 ㈜이노템즈, 산업용 코팅제를 생산하는 ㈜대수하이테크 등이 참가했다.

2019 G-FAIR는 경기비즈니스센터가 주관하고 KOTRA, 마하라슈트라 주정부, 인도 상공회의소에서 후원했다. 대전시는 2018년부터 이 박람회에 참가해 왔다.

이번 박람회에는 정부의 신 남방정책과 인도시장의 확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 박람회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들이 있었다.

휴대폰 액세서리를 생산하는 퍼스트펭귄㈜은 제품의 실용성을 바탕으로 인도의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수입상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생산하는 ㈜소마바이오는 바이어들이 산업용과 가정용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제품의 유통에 대한 상담을 다수 진행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