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태안군이 올해 1억 3천만 원 예산을 들여 기업도시 1번 진입로 내 시설물을 개·보수 해 기업도시 기반시설의 안정적인 관리와 더불어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군은 6월 바닥분수대 개방에 앞서 노후된 발광다이오드(LED) 수중등 및 밸브, 배관 등을 보수·교체했으며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분수대 인근에 이동식 화장실, 운동기구, 음수대 등을 추가 설치했다.

또한 가로수 방제작업 및 제초작업을 실시하고 내달 13일 태안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대비해 화단 예초작업 및 가로수 전정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공중 화장실은 오수처리시설 설치 및 지붕보수를 통해 시설 내구성을 강화하고 꾸준히 청결함을 유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태안은 서산특구(A지구)와 연결되는 부남교 개설, 굴포운하 복원 및 부남호 역간척 등이 진행될 경우, 기업도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누구나 즐겨찾는 명품도로 조성을 위해 시설물 유지관리 뿐만 아니라 테마와 볼거리를 가미한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태안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