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독서대전 홍보 미약 등 소통 포기

유영경 청주시의원
유영경 청주시의원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유영경 의원이 22일 "최근 청주시 행정은 무엇보다 '소통행정'이 절실하게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이날 열린 청주시의회 제4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에 나서 "청주시가 오랜 노력 끝에 올해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개최하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홍보가 미약하다"면서 "이는 독서대전 추진협의회와 지역 연계가 원활하지 않아서 생긴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그는 "도시공원 민간개발 방식을 두고 갈등이 존재하고 있다"며 "지난 4월 26일 시청사에서 도시공원위원회 개최를 저지하려던 한 시민(도시공원지키기 대책위원회)이 부상을 입었는데 사태를 알아보고자 하는 의원들에게조차 시청 현관을 잠그고 열어주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도시공원위원회 안건 심의가 서면 심의로 이루어졌다는 것은 더욱 문제가 심각하다"며 "이는 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경시한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의원은 "청주시가 소통을 포기하고, 일방행정과 행정편의로 가겠다는 선언처럼 보인다"며 "그동안 청주시는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해 정확한 정보조차 파악하지 못했거나 감추고 있다"고 지적했다.

키워드

#청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