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투명행정 강화
괴산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투명행정 강화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5.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정책실명제를 강화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하면서 투명행정 실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행정구현을 위해 주요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는 제도다.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은 ▶주요 국정현안에 관한 사항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일정규모 이상의 연구용역 ▶주민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법령 또는 자치법규의 제정·개정 및 폐지 ▶국민의 요청 등 그 밖의 공개가 필요한 사업 등이다.

괴산군은 정책실명제를 강화해 국민들이 특정 사업의 공개를 요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지난해부터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 공개과제 선정 시 국민 수요를 직접 반영,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구로 마련된 제도다.

국민들이 직접 요청한 사업은 괴산군정책실명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개과제사업으로 선정된 후 오는 7월 초부터 군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에 사업추진내용 및 담당자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국민신청실명제 신청기간은 내달 13일까지다.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업명과 신청사유 등을 작성해 군 기획홍보담당관으로 우편(괴산군 괴산읍 임꺽정로 90) 및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flyjung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괴산군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정책 참여 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되는 국민신청실명제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https://www.goesan.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