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도시농업박람회 행사장에 홍보 부스 운영

청주시립도서관은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알리기 위해 도시농업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 청주시립도서관 제공
청주시립도서관은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알리기 위해 도시농업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 청주시립도서관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은 오는 8월 30일부터 3일간 청주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알리기 위해 팔을 걷었다.

시립도서관은 청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에서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4일 동안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독서대전을 알릴 예정이다.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 홍보부스는 '직지홍보관'과 나란히 구성돼 지식과 정보의 전파가 가능하게 한 기록의 의미를 알리고, 책읽는 청주 시민독서운동 선정도서도 알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민의 참여로 제작한 독서대전 엽서와 독서대전 일정 리플렛을 행사 참여자에게 나눠주며 홍보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생이명이, 독서대전, 책읽는 청주' 장서인을 제작해 아동이 직접 찍어볼 수 있는 체험 코너도 마련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지난 4월 서울 경인선책거리에서 사전홍보 했다"며 "도시농업박람회에서는 청주시민과 참여자들에게 축제를 소개하는 장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