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준기 기자]청양군이 오는 31일 오후 2시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충청남도와 함께하는 2019년 청양군 일자리 페스티벌'을 연다.

이날 페스티벌은 청양군과 충남도,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일자리종합센터)과 공동 주최하고 충남도립대학교, 고용노동부보령지청 보령고용센터, 청양고등학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군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페스티벌에는 ㈜우양냉동식품, 에스엠케미칼, 칠갑농산(주), ㈜한울, ㈜나무들, 우리F&B, 케이비어드히시브스 등 10여 업체가 참여, 우수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구직자 1대1 현장면접, 우수기업 설명 및 홍보관 운영,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이미지컨설팅, 보이스컨설팅, 이력서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가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충남형 일자리 소통공간 취업·창업카페 3호점 현판식, 양승조 도지사와 청년이 함께 고민하는 '청바지'(청년이 바라는 지역의 모습) 토크쇼를 연계해 청양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눈다.

군은 행사 후에도 미취업 구직자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소개하고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등 취업 성공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 지역경제과(940-2338)에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청양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