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시교육청, 제48회 전국소년체전 출전
종시교육청, 제48회 전국소년체전 출전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9.05.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라북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총 219명의 학생 선수들이 참가한다.

공부하는 꿈나무 학생선수들의 스포츠한마당 축제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대회에 세종시에서는 육상, 수영 등 15개 종목, 219명의 학생선수들이 공부와 훈련을 함께하며 배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그동안 시교육청에서는 공부하는 학생선수들의 학습권 보장과 인권보호를 위해 세종시체육회 및 종목별경기단체들과 함께 노력했으며, 학생선수들은 정규수업을 마치고 평일 방과 후 시간과 휴일을 활용하여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소년체전에 참여하는 세종시 학생선수 인원은 총 219명으로 지난 2018년 제47회 대회와 비교하여 48명이 증가했으며, 이는 지역 내 클럽으로 활동하고 있는 종목단체인 '야구 소프트볼' 종목과 지역 거점형 '축구' 및 학교운동부인 '탁구' 등의 활성화로 지역내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그만큼 높아진 결과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의 공부하는 꿈나무 학생선수들이 스포츠 한마당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 겨울 흘린 땀방울을 잊지 못한다"며 "최선의 노력으로 열정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며 땀 흘려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