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재단, 오는 31일 '여자들은 먼저 미래로 간다' 작가와의 대화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여성의 눈으로 다시 보는 대중문화'를 주제로 오는 31일 오후 6시 30분 청주시 대성동 복합문화살롱 가람신작에서 작가와 만남을 통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날 '여자들은 먼저 미래로 간다'의 작가 헤이메이트(윤이나, 황효진)와 최지은 작가의 토크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출연자인 '헤이메이트'는 여성이 만들고 쓰고, 출연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여성의 시각으로 소개하고 이야기 나누는 팟캐스트 '시스터후드'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중문화기자로서 10년간 일했던 최지은 작가는 한국의 대중문화와 페미니즘에 관한 책 '괜찮지 않습니다'를 썼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버닝썬 게이트와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한국의 여성영화와 드라마 등 현재 한국의 대중문화를 여성 관점에서 분석하고, 앞으로 대중문화를 변화시키기 위해 대중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남희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한국의 대중문화의 미래를 여성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서, 우리에게 친근한 드라마, 영화 등의 문화를 여성의 시각으로 다시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민이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참여 가능하며, 충북여성재단 교육사업팀에 사전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사전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지급한다. 젠더토크콘서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교육신청은 재단홈페이지(http://www.cbwf.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