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제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아래 평화기념관)은 지난 24일 '평화기념관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아래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체험학습 매니저 양성과정'은 평화기념관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평생학습자원과 연계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7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다.

총 10회에 걸쳐 이론 강의 및 관련 기관탐방,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실습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체험학습 매니저는 매주 주말 평화기념관에서 운영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파견돼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평화기념관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체험학습 매니저가 양질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평화기념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평화기념관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4시까지 유엔과 평화를 주제로 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