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배인영 교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 식품영양학과 배인영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2019년판에 등재됐다.

배 교수는 이로써 모든 주요 검색 엔진인 Naver, Google, Yahoo, Bing과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150만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인 Marquis Biographies Online (MBO)에 등재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배 교수는 SCI와 국내 KCI 논문 70여편 이상을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체내 소화환경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특허기술의 기술이전과 제품화 등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배인영 교수는 "체내 소화환경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인체 내에서 일어나는 소화과정을 실험실에서 재현한 것으로 혈당조절과 체중감소용 기능성 식품 개발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연구방법"이라며 "지속적으로 100세 시대에 맞는 웰빙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 인명사전은 정치, 경제, 의학,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인물들 상위 3%를 선정해 명부를 매년 발행하고 있으며 100여년의 역사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키워드

#극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