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 경천중학교(교장 김정식)은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개관한 학교 앞 '마을도서관@경천'에서 소소한 나눔과 버스킹이 있는 '경천마을 소소마켓' 행사를 마을도서관@경천의 운영위원회와 함께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여명의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순수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고 수익금 전액을 마을발전을 위해 재투자하여 마을교육공동체 확산과 정착이 이루어지는 더욱 의미 깊은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크게 '소소마켓'과 '버스킹' 두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소소마켓'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학생들이 그동안 만들어온 목공예품과 석고방향제, 캘리그라피 작품과 수제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다육이 심기, 초콜릿 토핑 체험 등을 진행하였으며, 도서 무료 드림과 솜사탕, 팝콘 무료 나눔 등을 진행하였고 수익금은 전액 경천마을 활성화와 마을도서관@경천의 마을도서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은 공주대학교 동아리, 경천중학교 동아리, 평생학습 동아리, 마을 재능기부 참여자,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의 참가로 다양한 공연이 구성되어 마을의 작은 축제가 됐다.

소소마켓 봉사에 참가한 학부모는 "한동안 정체된 시골 마을이 살아있다는 것을 느꼇고 아이들의 삶을 위해 다 같이 힘을 모아 노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