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이 온양1동을 방문해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더하기 대화를 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온양1동을 방문해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더하기 대화를 하고 있다.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27일 온양1동을 시작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 더하기 대화'에 나섰다.

희망 더하기 대화는 시정에 대한 발전방향을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이날 온양1동에서는 통장, 주요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희망 더하기 대화에서는 기존 대화의 형식과는 달리, 지역 미담사례자에 대한 소개와 격려, 지역 우수사례(자랑거리)에 대한 발표도 진행돼 지역 주민과 함께 서로를 격려하는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온양1동 미담사례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행복키움추진단 후원을 통한 나눔활동과 효행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전경남 신정식당 대표가 선정됐고 우수사례로는 주민자치회 특화사업인 '행복(양심) 우산대여 사업 나눠쓰는 양심 우산, 행복도 함께 나눠요'가 발표됐다.

이어 오세현 아산시장은 인구 50만 자족도시를 향한 도시인프라 확충, 산업단지 조성과 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특색있는 교육문화도시 및 행복보장 복지도시 실현 등 민선7기 아산시 운영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온양1동 주민들의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온천지구 내 아산세무서 이전,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경로당 신설, 원룸 밀집 지역에 대한 생활환경 개선 등이 전달됐다.

이와 관련 오 시장을 비롯한 함께 참여한 시 국·소장들은 "아산세무서가 국가기관이다 보니 기획재정부와 협의가 필요하지만, 현재 강력히 이전을 설득 중이고 행정복지센터 신축은 싸전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내에 조성될 수 있도록 LH와 기본협약 검토 중에 있으며 경로당은 신축부지 확보가 어려운 지역특성에 따라 기존 공동주택으로만 한정돼 있는 경로당 매입 지원 건축물을 일반 건축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조례 개정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내놨다.

한편, 이번 희망 더하기 대화는 27일 온양1동을 시작으로 6월 11일 도고면, 신창면, 온양5동까지 전 읍면동을 순회한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