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가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신설을 위한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28일 오전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충주시의회 의원, 지역의 각 단체장, 교수 등이 포함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충주역 유치를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추진위원회에서는 41명의 위원을 구성하고 위원장은 정종수 충주사회단체연합회장, 부위원장은 김병태 충주시이통장협의회장, 홍석화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사무국장은 홍동기 중원미래발전연구원 사무총장 등 4명의 임원을 선출했다.

이어 동충주역 유치 결의문 낭독과 범시민 궐기대회 계획 논의,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추진위원회의 활동 사항 및 앞으로의 홍보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추진위는 결의문에서 "국가균형발전과 광역물류망 구축의 가장 효율적인 대안인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를 적극 추진해 나가야 된다"고 밝혔다.

또 "국가균형발전과 더불어 지역에 고루 혜택이 미칠 수 있도록 설계시 합리적인 노선 조정과 동충주산업단지의 연계를 안배해 역 설치를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추진위는 다음달 중 '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 범시민 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충주시민들의 염원을 서명에 담아 해당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