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에서 구인·구직자의 만남을 통한 '취업 성공의 장'이 마련된다.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체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9 상반기 음성군 취업박람회'가 오는 30일 오후 2∼5시까지 음성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행복한 내일(MY JOB) 음성에서 만나요'를 주제로 음성군이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기업별 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 총 42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약 32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200여명의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지역 내 32개 중소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기업별 채용관'에서는 구인 구직자 간 일대일 현장 면접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력을 채용한다.

'관계기관 홍보관'에서는 노인, 여성 일자리 등 지역 내 일자리 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희망을 기업체에는 구인난을 해소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2019 상반기 음성군 취업박람회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