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29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제1차 정례회에 예정되어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준비됐다.

이날 서산시의회 입법고문을 맡고 있는 제윤의정 최민수 소장은 ▶행정사무감사 준비절차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행정사무별 확인사항 ▶효과적인 질의 방법 ▶행정사무감사 접근전략 ▶행정사무감사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강의했다.

의원들은 기존 계획된 강의 내용 외에도 평소 자료 검토 중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고 답을 얻어가며 뜨거운 학구열을 보였다.

임재관 의장은 "지방의회의 집행부 견제 권한 중 가장 중요한 행정사무감사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며 "집행부에서 제출한 자료를 꼼꼼히 확인해 송곳같은 질문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서산시의회는 다음달 정례회 기간 중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집행부 행정 전반에 관한 집행 및 운영실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키워드

#서산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