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아산중
사진제공= 아산중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중학교(교장 심관보)는 지난 29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배움 중심 수업공개의 날'을 실시했다.

학생 중심과 배움 중심의 행복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인성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아산중학교는 전교사의 수업공개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 신장은 물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부모에게 자녀들의 학습 참여 모습을 공개함으로써 자녀의 학습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학교 교육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내고 학교 교육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인다는 목적으로 운영한 이날 공개수업에는 150여명의 학부모가 참관하여 자녀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날 수업공개는 전교사가 2교시와 3교시에 교실 또는 특별실에서 수업을 공개했고, 이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교육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학부모들은 해당 학급에서 공개수업을 참관한 후 참관록과 설문지를 작성하고 선생님들과 상담활동을 하는 등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으며, 수업공개를 위해 애쓴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심관보 교장은 "배움이 있는 행복한 수업을 위해 교사들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수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든 교사들이 더 공부하고 노력하는 학교 풍토를 만들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키워드

#아산중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