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화 교수 과학 글쓰기 특강 사진/충남과학고 제공.
강남화 교수 과학 글쓰기 특강 사진/충남과학고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과학고(교장 김준태)는 2시간 동안 교내 소강당에서 '과학영재 창의연구(R&E) 과학글쓰기' 특강을 실시했다.

1, 2학년 학생 8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한국교원대학교 물리교육과 강남화 교수는 '과학글쓰기의 특성과 방법, 윤리'에 대해 강연하여 관심을 끌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창의적 과학인재로 성장을 위한 과학연구역량, 생각하는 힘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과학 연구의 분류와 특성, 연구의 방법과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과학글쓰기의 논리와 구성,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과학글쓰기의 윤리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문제해결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과학글쓰기 실습이 병행되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황태훈(1년) 학생은 "노력해서 얻어진 문제해결책이나 연구결과를 다른 사람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교수님 말씀처럼 글을 쓰는 목적에 맞춰서 내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과학연구의 특성을 고려하고 논리성을 갖춘 나만의 매력적인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충남과학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