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 보건소(소장 이순옥)는 30일 음성체육관 앞에서 제32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담배가 아닌 건강을 선택하세요!'라는 주제로 금연 홍보 체험관과 건강 홍보관을 운영했다.

매년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로 1987년에 세계보건기구(WHO)가 창립 40주년에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이번 행사는 구인·구직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취업박람회 참여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는 건강 다짐의 장을 마련했다.

건강 홍보관에서는 ▶금연상담 ▶이동금연클리닉 ▶금연 고글체험 ▶폐활량 측정 ▶흡연 질병 찾기 ▶금연 투호 ▶포토존 등을 운영해 흡연자와 비흡연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부대행사로 ▶음주 폐해 홍보 ▶혈압·혈당측정 ▶체성분 검사 ▶구강 관리 ▶스트레스 검사 등의 건강정보도 제공해 참여자들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음성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세계 금연의 날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금연과 간접흡연의 위해성, 건강의 중요성을 몸소 느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 증진에 최대한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보건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