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학생역량교육개발원은 30일 '변화와 혁신'이란 주제로 2019학년도 3차 핵심역량강화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강동대학교 5대 핵심역량(자기관리능력, 창의인성능력, 지식정보능력, 의사소통능력, 글로컬능력) 중 하나인 창의인성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변화와 혁신, 주인의식 소통, 경청의 중요성 등으로 구성됐다.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특강은 경천관 시청각실에서 70여명의 재학생들을 상대로 국제웃음치료협회 한광일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물리치료과 남승임 학생은 "변화와 혁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경청에서 시작되는 지식의 습득과 그 지식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발전하는 과정이 특히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최윤진 학생역량교육개발원장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 학생역량교육개발원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산업'의 교육목표인 지역사회와 연계된 창의인성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직업교육 선도 모델 창출을 위해 5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정규 교육과정과 함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