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2차 모집 실시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2차 모집 실시
  • 이완종 기자
  • 승인 2019.06.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청년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반 분야 2차 모집을 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비 창업자가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창업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과 창업 교육, 전담 멘토 등을 묶음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예비창업패키지 일반 분야 2차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과 지난해 우수 창업 지원 성과를 창출한 대학 18곳을 주관 기관으로 지정해 청년 예비 창업자 600명에게 창업 사업화를 지원한다.

선정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시제품 제작과 사업화 자금, 바우처 관리 및 경영 자문을 제공할 전담 멘토, 총 40시간의 창업 교육(심화·역량 강화)을 지원한다. 또 창업 기업 간 교류·협력을 위해 월 1회 이상의 정기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는 모집 기간 동안 주관 기관(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 대학 18곳) 총 37곳 중 1곳을 선택해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동준청장은 "이번 모집이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반 분야 마지막 모집 공고인 만큼 역량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